Responsive Advertisement

[명조] 오랜만에 출시한 4성 캐릭터, 복링 과연 키워야 할까?

복링는 전도 속성의 증폭기을 사용하는 4성 캐릭터입니다. 오랜만에 출시한 4성 캐릭터이지만, 4성이라는 점은 늘 육성을 해야할지 말아야할지 고민이 되는데요, 복링의 매커니즘을 간단하게 알아보고 함께 쓰면 좋은 파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링 캐릭터 간단 메커니즘

복링 스킬을 읽어보면 다양한 고유명사들이 나와 읽기가 귀찮아지는데요 이것만 생각하시면됩니다.

평타 4번 - e - 평 으로 괘상 스택을 4개 획득한다음

강공으로 모두 소모하여 소음과 소양을 획득하여 공명 해방을 강화시키고,

공명 해방을 사용하고 반주 스킬 발동하면서 다음 캐릭터로 바꿔 주시면됩니다.


복링 에코 추천

힐량이 약간 빈약한 복링에게는 찬란한 광휘 에코를 사용하여 파티원에게 힐링 및 전체 공 버프를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4코스트에는 돌아갈 곳이 없는 오류를 사용하는 걸 권장드립니다.

Cost주옵션부옵션
4
치료 효과 보너스공퍼 > 공명 효율
3
공명 효율공퍼 > 공명 효율
3
공명 효율 or 공격력공퍼 > 공명 효율
1
공격력
공퍼 > 공명 효율
1
공격력공퍼 > 공명 효율

3코스트에 공명 효율 에코를 2개 사용할 경우 기본적으로 160% 이상으로 맞출 수 있고, 부옵션이 한두개만 붙어도 180% 정도 맞춰지므로 크게 세팅이 어렵지 않습니다. 그외의 모든 옵션은 복링의 힐량을 담당하는 공격력 계수에 몰빵하시는걸 권장 드립니다.

복링 파티 추천

1. 금휘 파티


금휘 / 절지 / 복링 

기존에 사용하던 금휘 파티에서 파수인 대신 복링을 사용하는 파티입니다. 파수인이 당연히 좋지만 힐러 캐릭터가 부족한 경우 사용하면 좋겠죠?
절지가 없는 경우엔 칸타렐라, 산화 등과 함께 사용하시면 됩니다.

2. 카를로타 파티


카를로타 / 절지 / 복링

역시 금휘 파티와 비슷한 개념으로 사용하는 파티입니다. 위와 동일하게 파수인 대체로 사용하며 절지가 없는 경우엔 산화와 함께 사용하시면 됩니다.

3. 플로로 파티


플로로 / 칸타렐라 / 복링

마지막으로 플로로 파티입니다. 위 3개 파티중 가장 추천드리는 파티이며 플로로의 체급이 좋아 명전만으로도 보스전 및 다수 전투에서도 꽤나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칸타렐라 대신 산화로 대체할 경우 극한의 쌀먹이 가능한 파티인 만큼 3.0 버전을 들어가기 앞서 시작하게된 뉴비분들에게 가장 추천드리는 파티입니다.

모든 명조의 여캐들이 귀엽고 예쁘지만 특히나 복링은 5성같은 디자인에 강공격 실패시 볼 수 있는 귀염 뽀짝한 모션, 그리고 모처럼 건전하면서도 발랄한 느낌을 주는 캐릭터인 만큼 키워 두신다면 재밌게 사용이 가능한 캐릭터라 생각됩니다. 




댓글 쓰기